♡■ 참외 ■ 껍질을 깍지 않고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면역 성분과 생리활성 물질이 과육보다 5배 가량 더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참외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암세포가 성장하고 전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간의 해독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껍질에 들어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참외 껍질에 특히 풍부한 칼륨이 몸속에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안정화 시켜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철마다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숙취해소를 생각하신다면 헛개를 떠올리실 텐데요.
성분은 간의 기능을 강화시킴으로써 볼 수 있습니다. 경우에는 참외 껍질을 씻어 따로 모아 차를 끓여 마시면 소화를 도와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꾸준하게 드시면 대장의 활동을 활성화 시켜주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순환시켜주는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예방하거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씁니다.
치통을 완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같이 사용하면 치통을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끓여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좋습니다. 향이 강해야 좋은 참외입니다. 때문에 약간 작은 것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받은 카톡글 편집입니다! 2022.6.12.아띠할멈.(). http://blog.daum.net/jamyung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