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머리' 김건희 여사, 만찬장 깜짝 등장.. 바이든과 인사 후 작품 관람 金 여사, 만찬 행사는 불참 외빈 방문 예의 차원서 깜짝 등장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한미정상 환영만찬에 입장하기 전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2.5.2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김건희 여사는 21일 한미 정상회담 환영만찬이 열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영접했다. 흰색 투피스 정장 차림에 올림머리를 하고 흰색 장갑을 낀 김 여사는 만찬장에 도착한 바이든 대통령과 악수하며 간단한 인사를 나눴다. 윤 대통령과 함께 박물관 내 경천사지 10층 석탑과 황남대총 복분 출토 금관, 청년4년 명동종 등 작품을 관람했다. 만찬 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상호주의에 따라 바이든 대통령이 방한하는 2박3일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조용한 내조'를 할 것으로 전망됐다. 여사와 동행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이에 김 여사도 모습을 드러내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대통령에게 인사하는 것을 예의로 판단, 이날 만찬 행사 전에 깜짝 등장했다.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
윤석열 대통령 결혼사진 옮겨온 곳 : Daum 뉴스 받은 카톡글 편집입니다! 2022.5.21.아띠할멈.(). http://blog.daum.net/jamyung820 |